안녕하세요?

저희 시카고 한인 서로 돕기 센터를 방문하여 주심을 감사드립니다. 우리가 잘 아는 바와 같이 과거에는 인류 문명이 발생하고 발전하기까지에는 여러 세기의 세월이 걸려야 했습니다. 그러나 현대사회의 문명은 첨단 과학과 기술의 발달로 인하여 너무도 빨리 변하고 발전하기 때문에 그 끝을 예측하기란 거의 쉽지 않은 상황입니다. 더불어 경제적인 발전의 속도 역시 너무도 빠르고 규모도 너무 커서 인류사에서 일찍이 찾아볼 수 없는 눈부신 발전을 이루어 가고 있는 상황입니다.

그러나 이렇게 현대 인류 문명의 밝은 면 뒤에는 불행하게도 급격히 늘어나는 각종 사회문제라는 어두운 면이 존재한다는 것입니다. 그리고 우리가 그 모든 문제를 해결할 수는 없다는 것을 잘 알고 있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건강한 사회를 위해서는 많은 사람들과 단체가 어두운 곳에 빛을 비추고, 썩어가는 사회에 소금의 역할을 감당하겠다는 마음으로 봉사해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저희 시카고 한인 서로돕기센터는 “서로 돕고 사랑을 나누는 센터”라는 모티브로 커뮤니티의 필요를 섬세하게 채워줌으로써 사회 구성원들에게 살만한 세상, 행복한 세상이라고 느낄 수 있도록 하고자 합니다. 여러분들의 많은 관심과 격려 그리고 참여를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원장 김회연 목사